본문 바로가기
블로거 프로필/서울 중앙일보

드라마 "모래시계"소재-컴퓨터 게임 나온다 게재일 : 1995년 08월 28일 [15면]

by 밝은터_NJT 2009. 4. 7.
반응형
미주 한인이 모래시계 게임을 만든다고 해서 화제가 됐던 기사입니다. 서울 중앙일보에 실려서 더욱 관심을 모았는데 당시 모래시계의 인기는 대단했죠.

인기드라마였던『모래시계』의 내용을 소재로 한「모래시계 컴퓨터게임」이 미국 한인컴퓨터 CD롬 개발업체에 의해 제작된다.

할리우드에 있는 조이 시네미디아(대표 코니 김)社는 지난 5월중순부터 모래시계를 게임화한 CD롬 게임 제작에 착수, 거의 완성단계에 이르러 다음달 2일 데모 버전을 선보이게 됐다.「모래시계 게임」은 입체화면 배경에 모래시계 드라마의 주인공인 태수.혜린.종도등을 등장시켜 인기비디오게임 스트리트 파이터(Street Fighter)처럼 태수가 폭력배들과 싸우도록 만든 버추얼 파이터(Virtual Fighter)형식으로 제작된다.

이 프로그램의 제작을 맡은 심광은(게임 프로그래머)팀장은『드라마 원작과 비슷하게 구성했지만 게임의 재미를 더하기 위해 약간 각색했다』며 스테이지 3으로 가면 광주항쟁 당시 태수가 공수부대와 거리 한복판에서 일대격전을 벌인후 마지막으로 전두환당시 보안사령관과 최후의 결전을 벌이는 내용도 첨가했다고 설명했다.특히 전두환보안사령관이 태수와의 싸움에서 질 경우 넘어지면서 가발이 벗겨져 대머리가 되는 모습도 비쳐진다.

한편 이 게임은 올 가을께 한국에서도 시판될 예정이며 가격은50달러(약4만원)정도로 예상된다.

[로스앤젤레스支社=朴炳起기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