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Rice

[Daily Rice(8)] 멈춤 시리즈(2)

by 밝은터_NJT 2010. 1. 11.
반응형
멈춤
카테고리 자기계발
지은이 데이빗J 쿤디츠 (예문, 2003년)
상세보기


'여가는 우리의 능력을 넘어서는 사치다. 쾌락을 추구하는 자는 지옥에 떨어진다. 승진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시간 동안 일을 해야 한다. 다른 사람들과 보조를 맞춰야 한다. 아무 일도 하지 않는 것은 나태하고 게으른 것이다. 빠르면 빠를수록 더 좋다. 성장은 항상 선(善)이다. 결국 돈이 가장 중요하다. 더 많은 것이 부족한 것보다는 훨씬 좋다. 놀이는 아이들에게나 필요하다.'

이런 식의 거짓말은 끝이 없다. 그런데 이런 거짓말을 믿지 않고 버티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럴 듯하게 들리고 좋게만 들리는 거짓말들. 종종 우리는 그런 거짓말을 우리 입으로 내뱉기도 한다.

-'멈춤' 중에서-

과학자들은 빛의 속도에서는 시간이 정지된다고 말합니다. 이는 말이 안 되는 것 같지만 우리의 마음 속에 왠지 편안함을 안겨주는 역설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일상에서 엄청난 속도로 앞으로 나아가기를 강요받고 있습니다. 빛의 속도까지는 아니더라도 생각했던 것보다는 빠르게 움직여야 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자동차 운전을 할 때도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무섭게 질주합니다.

너무 빠르게 가다보니 멈춤이 필요할 때가 많습니다. 과장을 보태 빛의 속도까지 흉내를 내다가 강제로 정지 당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입니다.

우리가 능력 범위를 넘어서 지나치게 빠르게 가다보면 정지 신호음이 들립니다. [밝은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