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K Column

르브론 제임스 히트 행의 의미는

by 밝은터_NJT 2010. 7. 9.
반응형

르브론 제임스가 마이애미 히트 행을 결정했고 이는 NBA 지각 변동을 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제임스는 8(이하 미국 동부 기준) ESPN-TV 특집 쇼를 통해 히트 행을 발표했다. 마이애미 팬들은 이날 오후 6TV 보면서 환호했고 클리블랜드 팬들은 절망했다. 장면은 ESPN 통해 전국으로 방송됐다.

제임스의 히트 행은 어떤 의미를 가질까. 일단 히트는 2011 NBA 챔피언 결정전 출전이 유력하다. 히트는 비시즌에 크리스 보쉬와 제임스를 영입해 드웨인 웨이드와 3’ 결정하도록 했다. 보스턴 셀틱스의 3보다 화력이 있어 보인다.

르브론 제임스(LeBron Raymone James) / 농구선수
출생 1984년 12월 23일
신체 키203cm, 체중113kg
팬카페
상세보기

히트 3’ 특징은 이기적이지 않다는 점이다. 제임스는 지나칠 정도로 이기적이지 않은 것에 대해  지적을 많이 받은 선수이고 웨이드와 보쉬도 팀을 위해서라면 에고(ego)’ 집에 던져놓고 경기장으로 향하는 선수들이다. 그렇다고 이들이 화려한 플레이를 하지 않는 것도 아니다. 이들이 셀틱스의 3 다른 점은 훨씬 젊다는 있다. 앞으로 오랫동안 NBA에서 군림할 조짐이 보인다.  

NBA 전문가들은 히트가 당장 챔피언이 없다고 평가했지만 현실은 그렇게 가능성이 크다. 히트의 문제는 3 주변에 어떤 선수로 채울 것인가인데 사실 문제도 비시즌 중에 쉽게 해결될 것이다. 베테랑 선수들이 샐러리캡 예외 조항을 타고 히트 유니폼을 입을 것이기 때문이다. 현재 레이더 망에 걸려 있는 선수는 앨런 아이버슨이다. 전성기는 지났지만 3 도울 있는 베테랑들이 히트로 몰려들면 히트는 막강 전력을 구축하게 된다.

히트의 동부 컨퍼런스 챔피언 등극은 3 부상만 없다면 너무나 쉽게 예상할 있는 일이다. 그렇다면 서부 컨퍼런스 챔피언이 가능성이 3 연속 NBA 챔피언 등극을 노리는 LA 레이커스는 어떨까. 레이커스는 역시 히트의 가장 걸림돌이다. 코비 브라이언트, 파우 가솔, 앤드류 바이넘, 라마 오덤, 데릭 피셔로 이어지는 라인업은 화려하다. 여기에 비시즌 중에 스티브 블레이크를 영입해 가드진을 가다듬은 레이커스는 마이크 밀러와 같은 3점슈터의 영입을 노리고 있다. 피셔와의 계약이 마무리지어지지 않았지만 코비가 피셔는 우승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동료다라고 말했기 때문에 미치 컵첵 레이커스 단장은 조만간 계약소식을 전할 것이다.

June 21, 2010 - Los Angeles, CALIFORNIA, United States - epa02215235 Los Angeles Lakers player Kobe Bryant (L) looks out at fans with his wife and daughters (R), during the Lakers Victory Parade in Los Angeles, California, USA, 21 June 2010. The Lakers defeated the Boston Celtics to claim their second consecutive NBA championship title. Over 500,000 fans lined Figueroa Street as the Lakers players road in flat-bed vehicles through downtown Los Angeles.

히트와 레이커스가 결승에서 맞붙는다면? 조심스럽게 히트의 승리를 예상해 본다. 레이커스의 팀워크도 최상이지만 히트의 워크는 기대 이상이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웨이드, 보쉬, 제임스는 절친이고 성품도 하나같이 팀을 위해서라면 내가 손해보는스타일이다. 당장 좋은 팀워크를 만들어낼 것으로 보인다.

히트의 시대가 열렸다. 레이커스와의 라이벌 대결은 벌써 기대가 된다. 만약 레이커스가 샤킬 오닐을 베테랑 예외 조항으로 영입한다면 NBA 더욱 흥미로운 리그가 것이다.  [밝은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