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뉴스

레이커스 vs 너기츠, 1차전(오늘) 경기 전망

by 밝은터_NJT 2009. 5. 20.
반응형

누가 이길까?

스포츠 경기에서 팬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것은 바로 승패 결과.

오늘 열리는 LA 레이커스 덴버 너기츠의 NBA 플레이오프 서부 컨퍼런스 결승 1차전을 앞두고 승자는 누가될까에 NBA 팬들의 관심이 집중된다. 전문가들은 레이커스의 승리를 예상하고 있다. 이유는 1차전이 레이커스 홈인 스테이플스 센터에서 열리기 때문이다. 번째 이유는 레이커스가 매치업에서 유리하기 때문.

카멜로 앤서니 (Carmelo Anthony) / 외국농구선수
출생 1984년 5월 29일
신체 키203cm, 체중104kg
팬카페
상세보기

휴스턴 로키츠와의 시리즈에서 상대의 작은 포인트가드를 잡지 못해 애를 먹었던 레이커스는 어떻게 보면 막기 어려운 천시 빌럽스를 만나 부담스럽지만 스피드 면에서는 데릭 피셔가 크게 밀리지 않기에 로키츠 시리즈처럼 형편없는 경기를 할 것 같지는 않다. 너기츠 입장에서는 레이커스의 장신 선수들이 부담이다. 앤드루 바이넘, 파우 가솔, 라마 오덤으로 이뤄진 프런트코트는 너기츠가 감당하기 어렵다. 네네와 케년 마틴에게는 버거운 장신 선수들이다.

레이커스의 단점은 어린 선수들이 많다는 것이다. 바이넘(21), 조던 파마(22), 트레버 아리자(23), 섀넌 브라운(23) 등은 잘하는 날과 하는 날이 편차가 크다. 이들이 꾸준하게 좋은 경기를 펼친다면 레이커스는 당연히 승리한다. 코비와 피셔가 너기츠를 상대로 좋은 경기를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너기츠는 역시 카멜로 앤서니가 어떤 활약을 펼치느냐에 따라 승과 패를 결정지을 것으로 보인다. 앤서니는 이번 플레이오프에서 평균 27득점을 기록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레이커스가 너기츠에 승리할 것으로 보인다. 너기츠는 강팀이지만 레이커스와의 대결에서는 약한 면모를 보였다. 42 정도로 레이커스의 우세를 예상한다. 1차전 경기 결과에 따라 분위기가 바뀔 수도 있다. 만약 레이커스가 패하면 로키츠와의 시리즈처럼 고전을 면치 못할 것이다. 그러나 객관적인 전력 평가를 해볼 레이커스가 승리할 것이고 NBA 챔피언 결정전에서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와 만날 전망이다.

너기츠의 가드 빌럽스가 A 활약을 펼친다면 너기츠의 승리도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과거 디트로이트 피스톤스 시절 빌럽스는 레이커스를 수비수들을 농락하며 소속팀에 챔피언십 타이틀을 안겨준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