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데이 뉴스

'09 NBA PO 스타 탄생 데릭 로즈(36득점,11어시스트)

by 밝은터_NJT 2009. 4. 19.
반응형

케빈 가넷이 없는 보스턴 셀틱스는 예상대로 약했다.

셀틱스는 18(미국 기준) 홈에서 열린 2009 NBA 플레이오프 1라운드 1차전 시카고 불스와의 경기에서 연장전까지 가는 접전 끝에 103-105 무릎을  꿇고 말았다. 불스가 잘한 것인가, 셀틱스가 못한 것인가?  불스는 잘했고 셀틱스는 못했다. 그게 정답인 같다. 셀틱스에는 공격과 수비에서 엄청난 역할을 하는 가넷이 없었고, 불스에는 수퍼 루키데릭 로즈가 있었다.

로즈는 생애 플레이오프 경기에서 36득점, 11어시스트를 기록해 스타 탄생을 알렸다. 로즈는 멤피스대학 시절부터 대단했던 선수다. 신인 시즌에 그는 81경기에 출전, 평균 16.8득점, 6.3어시스트를 기록 신인상은 받은 것이나 다름 없다는 평가를 받았다. 불스 입장에서는 시쳇말로 땡잡은영입이었다고 있다.

그런데 셀틱스는 이날 승리할 있었다. 피어스는 경기 종료 직전 1점차로 뒤진 상황에서 자유투 2구를 던졌는데 하나를 놓치고 말았다. 결국 경기는 연장전으로 돌입했고 젊은 군단 불스가 승리를 거두게 것이다. 셀틱스의 현재 전력이라면 동부 컨퍼런스 챔피언전 진출도 힘들 같아 보인다. 보스턴 글로브지에 따르면 가넷은 플레이오프 내내 없다고 한다. 2연패의 꿈은 물거품이 . 그래도 불스와의 시리즈에서는 이길 같아 보였는데 의외로 이번 시리즈를 내줄 수도 있을 같다.

불스의 특징은 주전 선수들이 많이 뛴다는 있다. 이날 불스는 주전 4명이 무려 40 이상을 뛰었다. 특히 리더인 로즈는 50분을 뛰는 수고를 했다. 2 조아킴 노아는 경기 종료 직전에 바보같은(?) 파울을 역전의 빌미를 제공했지만 결과적으로는 피어스가 자유투 1구를 놓치는 바람에 잘한 (?) 됐다. 인생이 이렇게 결과론적이다. ㅋㅋ. 피어스가 자유투 2구를 넣었으면 노아는 비난의 중심에 섰을 터인데참고로 노아는 유명한 테니스 스타 야니크 노아의 아들이다. 플로리다대학 시절에 아주 유명했던 선수인데 루키 때는 고전을 면치 못했다. 시즌에는 그럭저럭 잘했던 같다.

오늘 화제의 인물은 역시 로즈다. 20세의 어린 선수가 불스라는 구단을 어깨에 짊어지고 플레이오프의 무대에서 이런 활약을 줄은 몰랐다. 로즈에 대해 잠시 알아봐야겠다. 옛날에 썼던 글인데 그것을 카피 페이스트로 올려본다. 2008 623일에 글이다.

로즈는 어떤 선수인가. 지난 (2008) NCAA 토너먼트에서 드러났던 것처럼 로즈는 키가 (6피트4인치) 포인트 가드로 운동 신경도 뛰어난 선수다. 그는 드리블 능력은 물론, 리바운드, 블락샷, 덩크 모든 면에서 뛰어났다. 정규 시즌에는 관심을 끌지 못했던 로즈는 NCAA 토너먼트에서 경기 트리플 더블에 가까운 성적을 올려 전체 1 지명 후보로 급부상했다. NCAA 토너먼트 4강전에서 UCLA 로즈를 막지 못해 완패한 있다. 캘리패리 멤피스대 감독은 "로즈는 원하면 평균 30득점을 기록할 있다. 그는 그러나 개인 득점 14점이면 승리에 충분하다는 것을 알기에 동료들과 함께 승리를 이끌기를 원하는 선수다"라고 칭찬했다. 드래프트 전문가들은 로즈를 드웨인 웨이드(마이애미 히트) 또는 제이슨 키드(댈러스 매버릭스) 수준의 선수가 것으로 평가했다. 로즈는 포인트 가드이지만 폭발력이 대단하다. 로즈의 슬램덩크는 드웨인 웨이드를 연상케 한다. 크로스 오버 드리블이 뛰어나고 움직임이 빨라 속도전을 중요시하는 불스 구단이 로즈를 데려가면 최대 효과를 있을 것으로 보인다.”


로즈는
지난해 여름 드래프트에서 불스에 의해 전체 1번으로 지명됐다. 내용은 오늘 경기에서 완벽하게 입증됐다. 그는 원하면 30점을 올릴 있는 선수라는 말도 맞았고 모든 면에서 뛰어난 선수인 것으로 드러났다.

이번 플레이오프에서 관심을 집중시키는 선수가 로즈다. 갑자기 그의 팬이 되고 싶은 생각이 든다 




데릭 로즈 (Derrick Martell Rose) / 외국농구선수
출생 1988년 10월 4일
신체 키191cm, 체중86kg
팬카페
상세보기



2009/04/18 - [투데이 뉴스] - 르브론 vs 코비, 챔프전에서 만난다면 환상적!
2009/04/18 - [투데이 뉴스] - 르브론 제임스 "올림픽 출전으로 만사형통!"
2009/04/15 - [사진 뉴스/무료 사진] - 코비 브라이언트 2004년 올스타전 기자회견장에서 

I LOVE NBA
카테고리 취미/스포츠
지은이 손대범 (루키, 2004년)
상세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