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재/마이클 잭슨

마이클 잭슨의 50년 인생(5)-'스릴러'로 세계적 스타 발돋움

by 밝은터_NJT 2009. 7. 18.
반응형


‘불세출의 스타’ 마이클 잭슨이 50세의 나이에 숨을 거뒀다. 마이클 잭슨처럼 전 세계적인 관심을 끈 팝스타는 일찍이 없었다. 그는 손에 꼽히는 ‘글로벌 팝스타’였다. 그의 죽음에 관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마이클 잭슨의 50년 인생을 돌아보는 ‘마이클 잭슨 50년 인생 이야기’를 연재한다. 그는 어떤 인생을 살았을까.

Michael, Rest in Peace
Michael, Rest in Peace by Tony the Misfit 저작자 표시



5) Thriller
앨범은 그야말로 '스릴'이었다

퀸시 존스와 합작으로 만든 두 번째 앨범은 ‘Thriller’ 였다. 1982 11월 발매된 이 음반은 24세의 마이클 잭슨을 세계적인 스타로 만들었다. 이 음반은 레코딩 산업 역사상 가장 많이 판매된 것으로 기록됐다. 이 음반에는 지금까지도 인기있는 ‘Beat It” “Billie Jean” “Thriller”가 수록돼 있다. 영화에 출연한 바 있는 마이클은 이 경험을 토대로 세 곡의 뮤직비디오를 직접 제작했다.

뮤직비디오는 그야말로 대박이었다마이클 잭슨의 뮤직비디오는 기존의 그것과는 달랐다. 영화처럼 이야기가 전개됐던 것이다. 당시로는 혁명이었다. 뮤직비디오에 새로운 이야기(story line)를 넣어 ‘듣는 음악’에서 ‘보는 음악’으로 전환하도록 한 주인공이 마이클 잭슨이었다. 1983년의 일이었다. 이때부터 뮤직비디오 시장이 형성됐다. 뮤직비디오가 마치 단편영화처럼 팬들에게 다가갔다.

기사를 계속 읽으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보세요.


[마이클 잭슨(5)] 음악의 혁명: 'Thriller' 1억 장 판매 - 팝의 경계를 넘어: 'Thriller'의 혁신적인 뮤직비디오

https://newjournalist.today/detail.php?number=1354&thread=24r0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