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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신뢰지수가 예상보다 크게 뛰어오르면서 경기 전망을 한층 밝게 했다.
미국 민간경제조사단체인 콘퍼런스보드는 8월 소비자 신뢰지수가 54.1로 예상수치보다 크게 높아졌다고 25일(현지시간) 발표했다.
미국 소비자의 지출이 미국 경제의 3분의2를 차지하는 만큼 소비자 신뢰지수는 지난 7월에 비해 거의 7포인트 가까이 치솟았다. 지난 7월 소비신뢰지수는 47.4였다.
한 조사에 따르면 8월 소비신뢰지수는 지난달보다 약간 상승한 48이 예상됐었다. 이처럼 소비신뢰지수가 크게 뛴 이유에 대해 콘퍼런스보드의 디렉터인 린 프랑코는 “경제와 고용시장에 대해 소비자들이 긍정적인 자세를 보이기 시작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관련 기사 읽기: http://www1.ukopia.com/ukoBusinessMoney/?page_code=read&sid=13&sub=4&uid=129524
미국 민간경제조사단체인 콘퍼런스보드는 8월 소비자 신뢰지수가 54.1로 예상수치보다 크게 높아졌다고 25일(현지시간) 발표했다.
미국 소비자의 지출이 미국 경제의 3분의2를 차지하는 만큼 소비자 신뢰지수는 지난 7월에 비해 거의 7포인트 가까이 치솟았다. 지난 7월 소비신뢰지수는 47.4였다.
한 조사에 따르면 8월 소비신뢰지수는 지난달보다 약간 상승한 48이 예상됐었다. 이처럼 소비신뢰지수가 크게 뛴 이유에 대해 콘퍼런스보드의 디렉터인 린 프랑코는 “경제와 고용시장에 대해 소비자들이 긍정적인 자세를 보이기 시작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관련 기사 읽기: http://www1.ukopia.com/ukoBusinessMoney/?page_code=read&sid=13&sub=4&uid=129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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