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거 프로필/언론에 소개됨

한국 최초로 메이저리그 야구 경기를 온라인에서 문자로 중계함

by 밝은터_NJT 2009. 4. 11.
반응형
자랑이라기보다는 역사의 기록으로 남겨두고 싶어서 이 글을 올립니다. 제가(밝은터) 했던 일 중에 눈에 띄는 것 중 하나는 한국에서는 최초로 메이저리그 야구 경기를 문자로 생중계한 일입니다. 당시에는 문자로 스포츠 경기를 중계한다는 게 말이 안 됐는데 실제 해보니 반응이 상당히 좋았습니다. 제가 한 문자 중계가 스포츠 중계 사상 처음인지는 모르겠습니다. 혹시 아시는 분은 댓글로 알려주세요.

최초로 했다고 해서 자랑하는 게 아니라 모두 "그건 아니야" 라고 할 때 밀어부쳤던 일이 지금 저에게 격려가 된 답니다. 앞으로 준비하는 일에도 그때 일이 원동력이 됩니다. 지금 언론 웹사이트에서 대부분 문자 중계를 하는데 그 원조가 제가 되어 버렸네요. 원조라고 이득이 될 건 없지만 역사의 기록으로 남겨두면 좋을 것 같아 올립니다. 그 관련 기사를 소개합니다. 천리안 매거진에 소개됐던 내용입니다. 1997년 10월호에 실려 있더군요.   
 
<아래 그림을 클릭하면 원본 크기로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